※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김동완(신화)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김동완(신화)의 출생일은 1979년 11월 21일 (41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김동완(신화)의 본관은 연안 김씨이고, 키는 171cm, 몸무게는 68kg, 혈액형은 O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김동완(신화)는 서울도곡초등학교 (졸업), 역삼중학교 (졸업), 휘문고등학교 (졸업 / 90회),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 전문학사),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 / 학사), 국민대학교 대학원 (스포츠마케팅학 / 석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별명은 뎅, 오빠얌, 김동산, 위트가이, 칫챠이, 김네티즌, 미스터 김, 더블피디가 있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현재는 블로그를 닫은 상태입니다. 독실한 크리스천임에도 불구하고 성소수자 문제에 있어서는 개방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 번은 본인이 연기했던, 성소수자가 주인공인 뮤지컬 '헤드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중 다음과 같은 발언을 했습니다. 제 자식이 누구라도 어디서든 당당히 사랑했으면 하니까..." 한때 신해철의 복수를 해준 적이 있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많은 이들이 모르는 사실이지만 김동완은 신해철의 장례식에도 참석했습니다. 당시 방송 링크 김나영은 리포터 시절 신화의 미친인터뷰를 맡은 것을 계기로 신화와 친분이 생겼는데, 본인이 힘들었던 시절 김동완이 자기 책 한 페이지를 그 자리에서 쭉 찢어 건네며 해준 위로가 그녀에게 큰 힘이 되었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김동완은 주로 7집 수록곡 놓아요와 같은 스타일의 발라드곡을 만들어왔으나 2집 수록곡 푸리와 같이 거친 곡도 종종 만들었습니다. 특히 4집 수록곡 Egotism이라는 곡에서는 색다른 장르를 선보이며 작사 작곡 실력의 절정을 보여줬습니다. 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곡이며, 많은 평론가들과 음악 관계자들로부터 '김동완의 천재성이 발휘된 곡'이라는 찬사를 들었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는 아이돌 팬덤 문화가 성숙하지 못해서 많은 신화창조 팬들이 다른 팀으로 돌아섰으나, 오늘날에는 아이돌 팬덤 문화를 관통하는 명언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훗날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이 일화가 언급되자 "팬들도 자기 생활이 있을 텐데 우리를 너무 좋아해주니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그랬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신화 내에서 신혜성과 함께 춤을 못 추기로 꼴찌를 다툽니다. 신혜성과 댄스 라이벌 기믹이 있으며, 신혜성이 신화의 '왼쪽 날개'를 맡고 있다면 김동완은 '오른쪽 날개'를 맡고 있다. 물론 20년을 댄스가수로 살며 그 신화의 안무를 소화해온 짬밥이 있는만큼 객관적으로 봤을 때 몸치는 아닙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고스트스테이션 2001.11.14 헬스 클럽에서 쓸데없이 신해철에게 시비를 걸던 사람들이 영 안 내켰는지 직접 가서 혼내줬다고 합니다. 신해철은 이때 김동완을 걱정하는 듯한 코멘트를 달았지만 한편으론 매우 고마워했습니다. 2014년에 발매한 포토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에 신해철과의 일화가 실려있는데 상당히 가슴 아픕니다.
[배우 김동완(신화)] , 금연 이후에도 너무 스트레스가 심할 때에는 아주 가끔 한 개피 정도 피우기도 합니다. 그래봤자 1년에 한두 개피 정도이니 실질적으로는 비흡연자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라면 먹을 때 젓가락질과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할 때만은 왼손을 쓰는 다른손잡입니다. 털털한 이미지와 달리 성격도 몸도 예민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김동완(신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