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최화정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최화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최화정] 최화정의 출생일은 1961년 2월 10일 서울특별시,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최화정] 최화정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2남 2녀 중 둘째'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최화정] 최화정은 진명여자고등학교,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최화정] 대부분의 포털사이트는 최종학력인 진명여고만 학력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배우 최화정] 본업이 뭐였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은데, 원래 배우 출신입니다. 1979년 TBC의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고 나서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 시작했지만, 이후 요리나 생활정보 프로그램, 라디오 DJ 등 여러 가지 분야를 넘나들고 있으며, 최근에는 홈쇼핑에서 '최화정 SHOW'라는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쇼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우 최화정] 산낙지가 비벼주는 냉면집은 서울 코엑스 맛집 경성 면옥으로 밝혀졌다. 라디오 DJ 커리어도 상당한데, 1987년 KBS 라디오 '당신이 최고'를 시작으로 '활기찬 새 아침' (KBS), '12시에 만납시다' (CBS), '최화정의 가요광장' (KBS) 등을 거쳐 1996년 SBS 파워FM 개국 원년부터 시작한 '파워타임'을 2020년 현재까지 진행 중입니다.

 

[배우 최화정] 방송에서 말왕도 순간 당황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최화정] 2008년 삼연의 경우 40대 후반의 나이에 20대 초반 리타 역을 맡았는데, 전혀 위화감도 없었다. 브라운관에서도 전성기에는 호텔리어를 비롯해 많은 인기드라마의 조연으로 활약하며 본인만의 영역을 만들었고, 드라마도 매년 한 작품씩은 하고있습니다. 요리를 잘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배우 최화정] 1987년 이래로 거의 DJ를 쉬지 않은 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때 1980년대 KBS 라디오 DJ 시절 당시 KBS DJ들이 참여하여 낸 옴니버스 음반인 '우리 노래 어때요'에 참여, 이 음반에서 '아직은 사랑이라고 말하지마'를 불렀습니다. 가사는 직접 작사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배우 최화정] 그 덕분에 과거부터 요리 관련 프로그램에서 직접 요리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요리책도 2권 정도 냈고 그 이미지를 바탕으로 식품이나 생활용품 CF도 다수 출연했습니다. 의외로, 대식가이기도 한데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김숙이 비밀보장 팟캐스트에서 밝히기로는 대식가로 유명한 이영자 못지않은 엄청난 대식가라고 여기서 커피에 빵을 곁들이지 않으면 현대인이 아니다라는 또 하나의 명언을 남겼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최화정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