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최송현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최송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최송현] 최송현의 출생일은 1982년 4월 11일 (38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최송현] 최송현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0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O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3녀 중 막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최송현] 최송현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개포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편입),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방송영상학 (석사 수료)를 나왔고,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카타리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최송현] 큰언니 역시 부친과 마찬가지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고, 23세라는 어린 나이에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으며, 현재는 변호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중국어를 일상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입사 전 2005년 웨더뉴스 글로벌 웨더자키로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배우 최송현] 서태지와 이지아의 이혼소송을 알고 슬퍼했다거나, 서태지 20주년 파티 기념샷을 올리는듯 열혈팬임을 인증했습니다. 다만 라디오 정시뉴스는 모든 아나운서가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위풍당당 女변호사들 (1) 김앤장 법률사무소 기사 속 사진에 최송현의 큰언니도 나와 있습니다.

[배우 최송현] 배우 김래원과는 같은 종교를 계기로 가까워져 배우 활동으로 고민할 때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열애설이 불거졌으나 서로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KBS 아나운서 공채 32기로 이 당시 한참 아나테이너를 키우려는 생각이었는지 방송을 32기 동기들과 같이 노현정 시절 상상플러스에 첫 출연 하게 되고, 이후 노현정 아나운서의 휴가 때 대타로 한번 출연했다가 결국은 상상플러스 정식 MC까지 됐습니다.

 

[배우 최송현] 아나테이너 쪽으로 알려져서 정규 뉴스를 진행한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일요일 아침 KBS2 일요뉴스타임에서 보도국 소식을 진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아버지와 언니가 서울대 법대 출신입니다. 아버지는 최영홍 씨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후 육군본부와 공군본부 검찰부장을 거쳐 현재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배우 최송현] 김앤장에서 다른 곳으로 이직했습니다. 같은 웨더뉴스 글로벌 웨더자키 출신으로는 前 MBC 기상캐스터이자 현재 연기자 및 MC로 활동하고 있는 박은지와 그녀의 동생인 前 YTN 기상캐스터 및 앵커 박은실, SBS 기상캐스터 오하영, 과거 "광저우의 여신"으로 유명했던 프리랜서 방송인 겸 필라테스 강사 원자현, KBS 아나운서 이슬기, SBS 기상캐스터 정주희, MBC 기상캐스터 이현승, 前 KBS 기상캐스터이자 NS홈쇼핑 쇼호스트로 활동중인 김혜선, MBN 기상캐스터 조노을, MBN 아나운서 차유나, MBC 아나운서 이재은이 대표적입니다.

 

[배우 최송현] KBS 아나운서 출신 배우입니다. 스쿠버다이빙 등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SONGHYUNC FILM을 제작, 운영하는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배우 최송현] 배우/한국 아나운서/목록 가톨릭/인물 프로필 상 기록으로 실제 키는 팬들사이에서 150대로 추정되며 본인도 개그로나마 인정했던 사실입니다. 걸리버와 같이 이오공감의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을 부른 뒤 노라조의 '카레'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습니다. 다이빙 관련 자격증이 25개라고 하며, 정글의 법칙 출연 당시 해녀와 맞먹는 잠수 실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최송현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