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천우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천우희] 천우희의 출생일은 1987년 4월 20일 (33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천우희] 천우희의 본관은 영양 천씨이고, 키는 161cm, 혈액형은 O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오빠(1984년생)'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천우희] 천우희는 설봉중학교 (졸업),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졸업), 경기대학교 (연기학 / 학사 졸업)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천우희] 천우희 본인도 '한공주' 라는 작품에 애착이 생겼는지 이 작품이 대표작으로 불리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 제35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한공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름이 호명되고 나서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놀라 눈물을 흘리며 한 수상소감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배우 천우희] 연극반 활동을 계기로 대학도 연기과로 진학했는데 2006년 경기대학교 연기학과에 입학하였고, 2011년 8월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배우 천우희] 최근 2010년대에 들어서 "20대 여배우 기근 현상"이라는 용어를 무색하게 만드는 존재감이 큰 배우이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명배우 마리옹 코티야르가 "놀랍도록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영홥니다. 감동적인 작품이고 주인공의 연기도 정말 놀랍고 훌륭합니다."라며 천우희의 연기에 극찬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배우 천우희] 앞으로도 배우하면서 의심하지 않고 정말 자신감 갖고 열심히 배우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독립영화, 예술영화의 관심과 가능성이 더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배우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우희의 수상은 엄청난 임팩트를 남기며 '청룡영화상이 상을 잘 준다' 라는 인식을 주면서 시상식의 권위성이 더욱 높아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배우 천우희] 또 개봉이 미루어져 2017년 4월 5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무비토크에서 받은 미션수행을 위해 무대인사 때, 영화에 같이 출연한 상대배우 김남길과 같이 변장을 했는데, 김남길은 레옹으로, 천우희는 마틸다로 변장을 하고 등장했습니다.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배우 천우희] 우아한 거짓말에서 고아성과 동갑으로 나오는데 위화감이 전혀 없습니다. 강한 인상 덕인지 일진 고등학생, 피해자, 기생, 비정규직, 식물인간, 그리고 미스터리한 인물 등 범상치 않은 역할이 많은 편입니다. 덕분에 사망하는 역도 많아서, 영화에서만 5번을 채워 흔하지 않은 여성 사망전대 회원이 되었습니다.
[배우 천우희] 영화 '써니' 출연 이전까지는 소속사가 없었으나, 영화 '마더'를 통해 친분이 생긴 원빈의 조언으로 2011년 6월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맺었습니다. '써니' 이후 2년간 슬럼프가 있었다고 합니다. 1년에 다섯 사람도 안 만날 정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공주로 여러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고 연기력도 대중적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슬럼프를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천우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