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윤소정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윤소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윤소정] 윤소정의 출생일은 1944년 7월 4일 경성부(현 서울특별시),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윤소정] 윤소정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2cm, 가족 관계는 '남편 오현경, 슬하 1남 1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윤소정] 윤소정의 학력 사항은 알려져 있지 않고, 종교 또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윤소정] 영화감독 윤봉춘의 딸이자 시나리오 작가 윤삼육의 여동생으로, 고등학생 때인 1961년 연극배우 활동을 시작하다가 이듬해인 1962년에 KBS 성우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에도 간간히 나왔지만, 주로 연극에 주력하여 "연극계의 대모"로 불렸습니다. 1968년 1월, 8세 연상의 배우 오현경과 열애 끝에 결혼해 딸 오지혜, 아들 오세호를 두었습니다.

[배우 윤소정] 2017년 6월 16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갑자기 숨을 거두었습니다. 평소에 건강했던 터라 동료들과 팬들은 적잖은 충격를 줬습니다. 결국 사전제작한 드라마인 엽기적인 그녀가 마지막 출연작이 됐습니다.

[배우 윤소정] 한때 침례회 신자였다고 스스로 고백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윤소정이 전양자를 구원파에 인도한 다음, 정작 본인 스스로는 구원파를 떠났다고 합니다. 윤소정 본인은 "나는 이미 15년 전에 구원파를 떠났습니다."고 말했으며, 사망 시점인 2017년 기준으로 약 20년 전 쯤이니 대략 1997년 정도에 윤소정은 구원파를 떠난 셈입니다.

[배우 윤소정] 제16회 동아연극상 2001년 제38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조연상 2003년 서울공연예술제 개인인기상 2007년 제17회 이해랑 연극상 전에 네이버 프로필에서는 7월 22일생으로 기재되어 있었으나 사망 직 후 수정되었습니다. 딸 오지혜는 연기잡니다. 여담이지만 처음 만났을 당시 선생과 제자 사이였다고 합니다.

[배우 윤소정] 조선 선조와 인빈 김씨의 딸 드라마가 한참 방영 중인 2017년 6월 16일, 패혈증으로 타계해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윤소정의 영결식 전날인 6월 19일 방영분 말미에서는 윤소정 추모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전녹화여서 이후에도 방송이 진행된 유작이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윤소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