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안정원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유연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유연석의 본명은 안연석입니다. 유연석의 나이는 1984년 생으로 올해 37세이며,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유연석의 가족은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배우 유연석의 키는 183cm, 몸무게는 73kg, 혈액형은 A형이며, 평거초등학교, 대아중학교를 졸업했으며, 대아고등학교에서 경기고등학교로 전학하여 졸업했습니다.
배우 유연석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세종대학교 연기예술학으로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고, 유연석의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안셀모라고 합니다.
배우 유연석은 2003년에 박찬운 감독의 '올드보이'에서 유지태의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영화계에 데뷔를 했으며, 군대를 제대한 이후로는 드라마, 영화, 연극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주목 받는 신인배우가 되었습니다.
배우 유연석은 이후 '전국 노래자랑'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고, '건축학개론' 및 '늑대소년'에서 조연을 맡았는데 영화가 흥행하면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됩니다.
배우 유연석은 그 이후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했지만 터닝포인트가 되는 작품은 따로 있는데, 바로 '응답하라 1994'입니다. 유연석은 '응답하라 1994'에서 훈남 야구 선수인 칠봉이 역을 맡았는데 다정하고 풋풋한 모습으로 많은 팬들이 생겼습니다.
배우 유연석은 이후 확실하게 주연급 배우로 입지를 굳히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갔는데, '맨도롱 또똣', '낭만닥터 김사부', 그리고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헤드윅', 영화 '해어화', '뷰티인사이드', '그날의 분위기', '은밀한 유혹' 등이 있습니다.
배우 유연석은 2018년에 대박을 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구동매 역으로 열연을 펼쳤는데, 극 중에서 그는 소나 돼지보다도 못한 존재였지만 그를 두려움 없이 바라봐준 여인 고애신을 연모하는 연기를 펼치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우 유연석은 2020년 현재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안정원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연석은 이 작품에서 천사같은 마음씨를 소유하고 있는 조교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훈훈한 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배우 유연석. 앞으로도 훤칠하한 외모와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