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강석우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강석우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강석우] 강석우의 본명은 강만흥(康萬興)이고, 출생일은 1957년 10월 1일 (63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강석우] 강석우의 본관은 신천 강씨이고, 키는 178cm, 몸무게는 75kg,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강석우] 강석우는 서울광희중학교 서울세종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을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강석우] 존잘 1986년 겨울나그네라는 영화에서 주인공 민우 역을 통해 스타가 되어 조선왕조 500년 시리즈의 8부 인현왕후에서 숙종 역을 맡는 등 드라마를 통해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MBC 주말연속극 산너머 저쪽에서는 무려 김희애와 연애 결혼 커플로 나옵니다.명작극장 당시에는 잘생긴 외모에 비해 연기력이 주목 받지 못했습니다.

 

[배우 강석우] 참고로 이 때 보낸 선물은 한화 이글스의 명예 홍보대사인 태진아의 아들 이루의 앨범 CD였습니다. 지금도 한화의 경기를 보는 듯 합니다. 본인도 김성근만 보면 속 뒤집힐라나 학창 시절 이경규가 동국대 선배인 강석우에게 두번 맞았다고 합니다. 때린 이유가 밝혀지면 이경규가 연예계 은퇴해야 한다고 한 걸로 봐선 이경규가 큰 잘못을 하긴 한 듯 합니다.

[배우 강석우] 중년이 되면서부터 힘없고 착한 아버지 캐릭터로 나오거나 망가지는 역도 종종 맡는 중입니다.

 

[배우 강석우] 본인이 DJ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역시 클래식 프로그램입니다. 대구CBS가 음악FM을 개국했을 때 직접 대구를 찾아 대구국 스튜디오에서 본인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동국대학교 3년 후배인 한대화 KBO 경기운영위원과 젊은 시절부터 친했다고 합니다. 그 인연으로 한대화가 2011년 한화 이글스 감독으로 있었을 때 잠실에서 한화의 경기가 있는 날에 가끔씩 직관을 와 주었고, 선수단에 선물을 보내 주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강석우] 덕분에 이경규는 아직도 강석우를 무서워합니다. 나름 무서운 선배였던 듯 합니다. 현재는 함께 예능도 출연하는 걸 보면 줄곧 꽤나 절친한 선후배 사이인 것으로 보입니다. 배우자 나연신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아들 강준영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2010년 입학)를 졸업했고, 딸 강다은은 동국대학교 연극학부(2013년 입학) 직속 후배로 2015년 SBS 아빠를 부탁해에 함께 출연했다가 지금은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배우 강석우] 실향하신 부모 밑에서 1남 4녀 중 장남으로 출생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순수한 미청년의 이미지를 주로 연기했습니다. 지금으로 따지면 박보검 같은 이미지였습니다. 2000년대 이후로는 주로 찌질한 중년 남자를 연기하거나, 주인공 여배우의 따뜻한 아버지 역할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배우 강석우] 특히 조선왕조 500년같은 사극연기를 보면 요즘 기준으로는 발연기 소리 들을 수준입니다. 이후 주연을 맡았던 작품들에서는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조연을 주로 맡아 왔습니다. 2000년대 드라마 아줌마에서 찌질하고 형편없는 대학교수 남편으로 나오거나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하는 드라마 영웅시대에서는 주인공 천태산의 장남 천일국으로 나오는데 실제 인물과는 차이가 있는 소극적인 캐릭터로 나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강석우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